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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 주요정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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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 실업자과정 > 사무자동화
과정명 사무행정(ITQ엑셀,파워포인트,워드,컴활2급)자격증 취득과정 3회차 * 오후 [모집중]
훈련코드 02020302
교육기간 2022.09.19 ~ 2022.11.07
교육시간·요일 14:00~18:00 (4) [월,화,수,목,금]
교사 전미화
모집인원 20

과정소개

- 사무행정 처리에 수반되는 워드프로세서, 스프레드시트, 데이터베이스,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

  사.무 문서작성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

지원자격

1. 국비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시

 

 - (근로자) 고용보험 피보험 정보 확인

 - (임의가입자영업자) 고용보험 자영업임의가입 정보 확인

  - (기타) 모두 실업자로 구분

  ※ '영세자영업자', '특수고용형태근로자', '고용보험 미가입근로자'는 고용센터로 요청 후 승인

 - 이직예정자의 근로자, 무급휴직 휴업자, 비정규직근로자(기간제근로자, 단시간근로자, 파견근로자, 일용근로자),

   우선지원대상기업(중소기업)에 재직중인 근로자, 대규모 기업에 재직중인 만 50세 이상인 근로자, 

   고용보험 체납액이 없는 자영업자.

 

2. 일반수강생 : 전액 자비부담으로 교육에 참여 가능

교육비/환급금액

취업성공패키지 자비부담금 : 교육비 0%~45%

 

 - 국민 내일배움카드 실업자/근로자 자비부담금 : 교육비 50%지원

 

 - 일반수강생 : 전액 본인부

교육내용

-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을 활용한 문서관련 프로그램 교육

  1) ITQ 워드, 엑셀, 파워포인트 3개의 프로그램을 기초부터 배우며, 실기시험 대비 실습.

  2) 컴퓨터활용능력 - 이론교육과 컴퓨터일반, 스프레스시트 실무까지 자격증 2급 대비 실습

수료 후 진로

사무행정원, 일반사무직

관련자격증

1. 국가기술자격증

 

  - 컴퓨터활용능력 2급

 

2. 공인민간자격증

 

  - ITQ(정보기술자격) - 한국생산성본부

신청방법

1. 훈련과정 온라인 수강신청 방법 : 실업자/근로자

 

  - 국민 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HRD_net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훈련과정 검색 후 수강신청가능.

  -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은 주소지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후 상담을 통해 지정된 훈련과정에 자동 수강신청. 

 

2. 수강신청서 작성과 자비부담금 결제

 

  - 온라인 수강신청 후 본원으로 방문하여 수강신청서 서류 작성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자비부담금 결제.

   ※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자비부담금 결제용도이며, 연계된 통장에 자비부담금이 준비되어 있어야 결제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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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학상담
T.031-595-1771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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